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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임태성-
dc.contributor.author김용욱-
dc.date.accessioned2017-11-29T02:29:31Z-
dc.date.available2017-11-29T02:29:31Z-
dc.date.issued2017-0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341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436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생활체육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국책사업인 ‘스포츠 7330’ 캠페인에 대한 정책소통, SNS 활동, 정책지지가 국민들의 특성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고, ‘스포츠 7330’ 캠페인의 ‘정책소통’이 ‘SNS 활동의도’와 ‘정책지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려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전국단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용된 조사 도구는 설문지로 조사도구의 타당성과 신뢰성은 예비조사, 전문가회의, 사전검사 그리고 탐색적 요인분석을 통해 검증하였고, 총 3,370명의 설문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의 처리에는 통계프로그램 R version 3.3.0을 사용하였고, 검증방법은 독립표본 t-검증과 일원변량분석을 사용하였으며, 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사용하여 연구단위의 모형검증을 하였다. 이상의 연구절차와 방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스포츠 7330’ 캠페인의 인지도는 정책 추진 주체인 대한체육회와 정책 수용자인 국민들 사이에서 큰 간극이 있다. 둘째, ‘스포츠 7330’ 캠페인에 대하여 국민들의 일반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인지되고 있다. 셋째, 정책소통의 하위요인들은 SNS 활동과 정책지지에 영향을 미친다. 본 연구의 시사점은 크게 두 가지이다. 첫째, ‘스포츠 7330’ 캠페인의 인지도가 일반적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어, 모든 사람들에게 같은 방식의 캠페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개선이 필요하다. 둘째, 정책소통의 구성요인을 일부 탐색하여 찾았다. 하위요인으로 선정한 ‘정책당국의 소통태도’, ‘정책홍보활동’, ‘미디어의 소통활동’, ‘정책수용자의 소통활동’, ‘정책당국의 소통활동’ 등은 ‘정책소통’의 하위요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스포츠 7330’ 캠페인에 대한 정책소통이 정책지지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s of Policy Communication on the Policy Support within the ‘Sports 7330’ Campaign-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용욱-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생활스포츠학과-
dc.description.degreeDocto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DEPARTMENT OF SPORTS & WELL-BEING(생활스포츠학과) > Theses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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