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9 0

레스토랑의 스토리텔링, 명성이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Title
레스토랑의 스토리텔링, 명성이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Other Titles
The effect of restaurant storytelling and reputation on perceived value and revisit intention :focus on food specialized streets
Author
최서문
Advisor(s)
조민호
Issue Date
2017-08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최근 다양한 미디어에서 ‘맛집’을 소개하면서 사람들은 그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서는 일명 ‘맛집 탐방자’ ‘구르메(gourmet)유형’으로 변화하였으며 이러한 유형은 20대와 여성 등 나이가 젊고 트렌디 할수록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음식특화거리에 있는 레스토랑들은 맛집으로 일컬어진다. 이들은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지역 내부뿐만 아니라 지역외부에서도 많은 방문객들이 몰려든다. 하지만 일반 환경과 달리 특수한 환경에서의 재방문의도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레스토랑 고객의 지각된 가치를 촉발시킬 수 있는 요인을 기존 변수이외에 다양한 관점에서 확장하여 검증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스토리텔링과 명성을 선택요인으로 제시하여 이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고찰하고자 하였다.
URI
http://hdl.handle.net/20.500.11754/33194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813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TOURISM (관광학과) > Theses (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