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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백정희-
dc.contributor.author이진주-
dc.date.accessioned2017-11-29T02:28:51Z-
dc.date.available2017-11-29T02:28:51Z-
dc.date.issued2017-0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3186-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318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의 무용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한 실험 연구이다. 무용인식은 이미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효과, 무용공연 관람관심 및 관람의지, 무용 활동 발전방향 등으로 세분화 하였으며 광고태도, 구매의도 및 상품태도로 광고효과의 영향도 알아보았다. 연구대상은 경기도 H대학의 무용을 전공하지 않은 재학생 310명으로 하였다. 연구방법은 1단계, 사전 설문조사. 2단계, 본 연구에 맞게 편집된 무용을 활용한 TV광고 시청. 3단계, 광고 시청 2주 후사후 설문조사로 진행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총 620부 중 검수를 통하여 588부만을 실제 분석에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프로그램 SPSS(ver.22.0)를 사용하여 인구통계학적 특성, 빈도분석과 신뢰도 검증을 실시하였다. 대학생들의 무용인식 변화를 알아보기 위하여 t-test를 실시하였다. 유의수준 .05로 하였다(p<.05). 연구 결과 첫째, 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의 무용인식의 이미지,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부분에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둘째, 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의 무용공연 관람관심, 관람의지 부분에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셋째, 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의 무용 활동 발전방향에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넷째, 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에게 광고효과 내의 광고태도, 구매의도 및 상품태도에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p<.05).-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무용을 활용한 TV광고가 대학생들의 무용인식에 미치는 영향: 실험연구 적용-
dc.title.alternativeThe Impact of Dance-based TV Advertising on College Students Dance Recognition : With Experimental study-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진주-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Jin Joo-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공연예술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PERFORMING ARTS(공연예술학과) > Theses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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