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직접투자의 중국 수출에 대한 영향

Abstract

1978년 중국 개혁개방 정책을 실시한 후 경제가 빨리 성장했다. 현재 중국은 전 세계에서 경제성장 속도가 제일 빠른 국가 중의 하나이다. 그 주요원인은 FDI 대량 유입과 무역수출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외국인직접투자는 중국의 수출을 촉진한다. 특히 항구가 있는 지역과 WTO 가입 후 FDI 유입은 중국 무역수출에 대한 영향이 더 커졌다. 외국인직접투자는 중국의 수출을 촉진하는 동시에 수입 및 순수출 도 증가 시킨다. 그러나 영향력은 수출보다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