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희식-
dc.contributor.author임수영-
dc.date.accessioned2017-11-29T02:28:16Z-
dc.date.available2017-11-29T02:28:16Z-
dc.date.issued2017-0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3012-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391en_US
dc.description.abstract이 논문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 과목 중에서도 「미적분Ⅱ」안의 삼각함수 단원에 속해 있는 ‘삼각함수의 합성’에 대한 지도 방안을 새롭게 구성한다. 다루고자 하는 주제인 ‘삼각함수의 합성’에 해당하는 「미적분Ⅱ」에 대해 조사한 뒤, 삼각함수의 배경에 대해 언급한다. 그 다음 현 교과서와 현 문제집에서 소개되어 있는 ‘삼각함수의 합성’ 지도방법을 분석해 보고, 그 분석을 통해 ‘삼각함수의 합성’에 관한 내용이 현 교과서에 실려 있는 비중보다 더 많은 방법이 필요함을 논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위에서 조사하고 연구한 것을 활용하여 교과서를 재구성하고, 이것에 따른 학습 지도안을 작성해 보는 것으로 논문을 마무리 짓겠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삼각함수의 합의 효과적인 교육방법 연구-
dc.title.alternativeOn the study of effective teaching method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임수영-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수학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