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한정순-
dc.contributor.author이진향-
dc.date.accessioned2017-11-29T02:28:16Z-
dc.date.available2017-11-29T02:28:16Z-
dc.date.issued2017-0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20.500.11754/3301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804en_US
dc.description.abstract인공지능, 로봇 및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수동적으로 주입하는 방식이 아닌,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하고 조작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이에 교사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수업 내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생들이 참여하는 수업, 학생들이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수업을 구성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조작적 구성주의, 급진적 구성주의,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수업 내에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주관적 지식을 객관적 지식으로 재 형식화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사회적 구성주의를 바탕으로 수업을 제시하고 전통적인 수업 방식과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하여 사회적 구성주의가 학생의 흥미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구성주의 이론을 적용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dc.title.alternativeEffective Teaching Skill based on the Theory of Constructivism: A case study with the equation of the tangent line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진향-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Lee, Jin Hya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교육대학원-
dc.sector.department수학교육전공-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MAJOR IN MATHEMATICS EDUCATION(수학교육전공) > Theses(Ph.D.)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