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한정순 | - |
dc.contributor.author | 이진향 | - |
dc.date.accessioned | 2017-11-29T02:28:16Z | - |
dc.date.available | 2017-11-29T02:28:16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4/33010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1804 | en_US |
dc.description.abstract | 인공지능, 로봇 및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수동적으로 주입하는 방식이 아닌,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하고 조작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이에 교사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수업 내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생들이 참여하는 수업, 학생들이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는 수업을 구성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조작적 구성주의, 급진적 구성주의,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수업 내에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주관적 지식을 객관적 지식으로 재 형식화하는 과정을 경험하는 사회적 구성주의를 바탕으로 수업을 제시하고 전통적인 수업 방식과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하여 사회적 구성주의가 학생의 흥미도 및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구성주의 이론을 적용한 효과적인 교육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Effective Teaching Skill based on the Theory of Constructivism: A case study with the equation of the tangent line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이진향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ee, Jin Hyang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교육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수학교육전공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