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왜곡 모델을 융합한 보행자 검출기

Abstract

기존의 어안 카메라 영상에서 보행자를 검출하는 방법들은 별도의 전처리 과정을 포함한다. 그러나 이러한 전처리 과정을 수행할 경우 영상의 위치에 따라 검출률이 상이한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보행자 검출기에 영상 왜곡 모델을 융합하여 전처리 과정 없이 보행자 검출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방법은 영상 왜곡에 영향을 받는 방향성 기반의 특징들을 사용하지 않고, 보행자 형태를 나타내는 contour를 이용하여 일반 카메라 영상과 어안 카메라 영상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보행자 검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