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표적 측정을 위한 적외선 카메라 스테레오 시스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원거리 고속 표적의 위치를 측정하기 위하여 큰 베이스라인을 가진 적외선 스테레오 시스템을 제안한다. 원거리 표적의 위치를 측정 위해서는 큰 베이스라인이 필요하며 두 대의 카메라가 정확한 위치에 있는지 상관관계(calibration and rectification)가 필요하다. 하지만 원거리를 측정하기 때문에 상관관계 알고리즘을 사용하기 위한 특징들이 부족하다. 본 논문은 두 카메라의 상관관계를 측정하기 위해 각 카메라에 레이저모듈들을 설치하였고 실험에서 큰 베이스라인을 사용한 원거리 표적의 위치 측정에 성공하였다. 향후 적외선 카메라의 해상도만 높다면 정밀한 원거리 표적 위치 측정 시스템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이며 군사분야에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