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 문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에서의 다문화 교육 내용 연구 | 이현정 |
2007-08 | 영상매체를 활용한 문학교육 방법론 연구 | 임해성 |
2007-08 | 국어과 수행평가 실태 및 개선방안 연구 | 김슬아 |
2008-08 | 소설과 영화의 서사 구조 비교 연구 | 강민석 |
2010-02 | 국어과 수업에서 ICT 활용 교수매체의 학습만족도 조사와 학습효과 연구 | 오유미 |
2011-02 | 김영하 소설의 추리서사구조와 환상성 연구 | 공지혜 |
2011-02 |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비교 분석 | 이승하 |
2014-02 | 한·중 분류사의 대조 연구 | 조효뢰 |
2014-02 | 자아 정체성 확립을 위한 영웅 서사 교육 방안 연구 | 채유리 |
2014-02 | <춘향전>의 교과서 수용사 연구 | 정혜란 |
2014-02 | 연암의 생태적 글쓰기에 기반한 작문 지도 연구 | 김보미 |
2014-02 | 윤선도 유기성 연구 | 김혜은 |
2014-02 | 영상 매체 생산을 통한 시 교육 효과 연구 | 김혜진 |
2014-02 | 독해력과 어구나누기 관련성 연구 | 최선영 |
2014-02 | 처용설화의 소설화 원리를 활용한 서사창작교육 | 이혜선 |
2014-02 | 문학 수업의 발문 전략 연구 | 김주혁 |
2014-02 | ‘다문화’ 제재 동화의 교육 방안 연구 | 황영주 |
2014-02 | 국어과 교재의 문학 영역 단원화 연구 | 변보람 |
2014-02 | 국어과 쓰기영역의 연계성 분석 연구 | 정윤혜 |
2014-08 | 초점화자를 활용한 시점 교육 연구 | 임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