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 | 고판화의 박물관교육 내용과 방법에 관한 연구 | 한상길 |
2011-02 | 박물관교육 평가기준 개발 연구 | 안광선 |
2011-08 | 기념관의 역사와 교육기능 연구 | 박희명 |
2012-02 | 외국인 대상 박물관 교육의 총체적 접근에 관한 질적 사례 연구 | 이연수 |
2014-02 | 다문화사회 박물관의 문화다양성교육 실천에 관한 질적 연구 | 김종아 |
2014-02 | ‘참여’와 ‘소통’을 위한 미술관교육에 대한 질적 연구 | 최혜경 |
2014-02 | 농업가치 확산을 위한 박물관교육 연구 | 김재균 |
2014-08 | 박물관에서의 콘텐츠 소통을 위한 도자공예 용어의 제안과 교육효과 연구 | 김현아 |
2016-02 | 확장한 시각적 사고 전략(VTS)을 적용한 미술 감상수업의 시각적 문해력 향상 효과에 관한 연구 | 이권호 |
2017-02 | 대학생을 위한 전통 공예교육에서 장인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서정화 |
2020-02 | 포용적 박물관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사례연구 | 정희성 |
2019-02 | 대화중심 박물관 도슨트 프로그램에 관한 실행연구 | 배진희 |
2019-02 | 학교연계 박물관 교육에서 자기주도학습 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 | 박혜인 |
2018-02 | 역사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박물관 교육 내러티브 실행 연구 | 고지훈 |
2018-02 | 박물관교육 참여자의 심미적 경험 연구 | 권남희 |
2017-08 | 국립어린이박물관의 교육프로그램이 지역 어린이에게 미치는 학습경험의 통합연구 | 최슬기 |
2017-08 | 어린이박물관 협동형 체험전시물이 어린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남별님 |
2017-08 | 박물관의 협력적 프로젝트 참여경험에 대한 질적사례연구 | 지수민 |
2017-08 | 문화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미술관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사례 연구 | 백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