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어린이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에서 참여의 의미에 관한 실행연구 | 이진서 |
2024 | 박물관-학교 연계교육에서 교사의 파트너십 형성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신민철 |
2023 | 대학역사관 교육서포터즈가 경험하는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 윤다솜 |
2023 | 스토리텔링 기반 박물관 전시해설 이용자 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 하미라 |
2023 | 실시간 온라인 박물관 교육에서의 교수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에 관한 사례연구 | 장연심 |
2022 | 미술관 온라인 교육 이용자의 실재감 경험에 관한 사례연구: 백남준아트센터를 중심으로 | 박선영 |
2022 | 실감콘텐츠 연계 박물관 교육 참가자의 몰입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 김서희 |
2022 | 전시물 기반학습 참여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질적사례연구 | 김민영 |
2022 | 박물관 소장품 감상을 통한 미적경험의 인지적 측면에 관한 사례연구 | 김경은 |
2022 | 구의정수장 산업유산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연구: 에코뮤지엄 관점 중심으로 | 김은미 |
2021 | 학예사 문턱 넘기 | 김하준 |
2020-08 | 공공미술을 활용한 지역 연계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실행연구 | 박수정 |
2009-02 | 博物館 關聯法에 관한 比較法的 硏究 | 박마리 |
2010-02 | 지적장애우를 위한 뮤지엄교육프로그램 분석연구 | 박수희 |
2011-08 |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의한 박물관교육프로그램 체험의 질적사례연구 | 신자혜 |
2011-08 | 국립고궁박물관 전시유물의 해석내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육과정연계를 위한 개발 연구 | 박효정 |
2012-08 | 문화유적 관련 박물관교육프로그램 분석 연구 | 박은성 |
2013-02 | 주제 중심의 연속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 | 정은주 |
2013-02 | 기념관의 특성과 교육방안 연구 | 임미선 |
2014-02 | 박물관 청소년 진로교육 사례연구 | 김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