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 강도근과 이난초 <흥보가 > 비교연구 | 전지혜 |
2023 | 김혜란 작곡 해금, 클라리넷, 바순을 위한 <동쪽에서 부는 바람> 분석 연구 | 임다희 |
2023 | 김성국작곡 25현가야금 독주를 위한 <웃다리> 분석 연구 | 이민지 |
2023 | 서도소리 <관동팔경> 음악적분석 | 윤세라 |
2023 | 조원행 작곡 25현 가야금 3중주 『저문 봄(강가에서)』 분석연구 | 김수현 |
2022 | 북한 대피리 연주법 연구 -김백찬 작곡 대피리 협주곡 ‘자즌’ 선율을 중심으로- | 박새은 |
2022 | 지영희 해금 경기시나위 연구 | 심인아 |
2022 | 주계향 가야금산조의 음악적 특징 연구 | 유현정 |
2022 | 조기선 작곡 牙箏 獨奏曲 < 혼돈 속의 사람들 >악곡 분석 | 박희정 |
2022 | 양승환 작곡 <청성자진한잎 주제에 의한 대금협주곡 1번 「린포체(Rinpoche)」> 악곡 분석 -독주 대금 선율을 중심으로- | 이필기 |
2021 | 이경은 작곡 해금 독주곡 악곡 분석 | 이승현 |
2021 | 서도소리 <전장가>의 전승양상과 음악적 특징 | 김무빈 |
2021 | 대금산조의 변청·변조에 따른 경과구 연구 | 임완섭 |
2021 | 김영재 <가야금 즉흥시나위> 악곡분석 | 노도균 |
2021 | 피리와 대금의 선율유형 분석 | 최유리 |
2021 | 한·중 국악관현악 비교연구 -《합주곡 1 번》과 《춘절 서곡》을 중심으로- | 송박명 |
2021 | 조원행 작곡 대금 합주를 위한 <역동>의 악곡 분석 | 백종원 |
2021 | 정동희 작곡 대금 오케스트라를 위한 대금 협주곡 <귀천> 악곡 분석 | 배근우 |
2021 | 박한규 작곡 <민요 5色타령>의 음악적 분석과 지휘법 연구 | 안준용 |
2021 | 남·여창 <두거>선율과 남창 <삼수대엽>선율 비교연구 | 최다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