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 초등학생 필자의 설득적 글쓰기 과제 수행에서의 담화종합 과정에 관한 연구 | 이선숙 |
2023 | 진로 서사 작문의 교수·학습 연구 | 김명종 |
2022 | 문식성 신장을 위한 유추적 사고의 기제 연구 | 김형석 |
2012-02 | 쓰기 교육 내용으로서의 독자 연구 | 양경희 |
2012-02 | 신문기사의 텍스트언어학적 대조분석 | 장민정 |
2012-08 | 비판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토론 루브릭에 관한 연구 | 정자영 |
2012-08 | 내러티브 구조화 발달 양상에 관한 연구 | 지은희 |
2014-02 | 한국어 공손 표현 연구 | 윤정화 |
2014-02 | 장르 인식과 글쓰기 관련 양상 연구 | 서영경 |
2014-08 | 토론 담화의 논증 구성과 쟁론 수행에 관한 연구 | 권대호 |
2014-08 |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문학 기반 통합 교육 방안 연구 | 이미숙 |
2014-08 | 초·중학생의 설득적 글에 반영된 논증 구조 및 논증 도식 연구 | 김현미 |
2014-08 | 학습자 수준별 읽기 전략 사용에 관한 분석 연구 | 김은주 |
2014-08 | 초등학생의 추론적 읽기 양상 연구 | 문정미 |
2015-02 | 문학 기반 융복합 교육 방안 연구 | 김영아 |
2015-02 | 서사구조 분석을 통한 소설 교육 방안 연구 | 남궁정 |
2015-02 | 은유 교육 연구 | 이지선 |
2016-02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논증 텍스트에 대한 장르 분석 연구 | 채윤미 |
2016-02 | 문학 수업 '비평 텍스트' 분석 연구 | 박상철 |
2016-02 | 국어교육에서의 설명 교육 내용 연구 | 김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