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짧은 동영상 속 PPL광고의 특징이 시청자의 소비행위에 미치는 영향----중국 영상 플랫폼 '비리비리'(Bilibili)를 중심으로 | 황로요 |
2024 | 메타버스 버추얼 아이돌 체험이 이용자의 반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허정민 |
2024 | 인공지능 가상모델에 대한 인지된 신뢰도가 지각된 위험, 브랜드 신뢰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성병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페니 |
2024 | 신자유주의 시대를 표상하는 아이돌의 노동 양식 | 진혜문 |
2024 | 다이어트 유튜버 특성이 다이어트 식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지수 |
2024 |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특성이 소비자 가치와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왕일선 |
2024 | 자선 NFT 아트 특성과 기부자 지각된 혜택이 NFT 모금 프로젝트의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 양우산 |
2024 | 한중 미스터리 웹드라마에 드러난 계급과 권력구조에 관한 연구: 학교폭력을 다룬 네 편의 웹드라마에 대한 서사분석을 중심으로 | 송천 |
2024 | 한국 케이팝스케이프(K- Popscape)를 통해 본 한국 청년세대의 대중문화 뉴트로 유행 현상: 여자 아이돌 뮤직비디오 속 감정구조를 중심으로 | 소서 |
2024 | 넷플릭스가 재현하는‘한국성’과 글로벌 K-콘텐츠가 갖는 다층적 의미 | 박수연 |
2024 | 미디어의 성차별적 이데올로기 재현과 여성 수용자의 감정구조 연구: 드라마 <더 글로리>와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사례를 중심으로 | 무송평 |
2024 | OTT 관련 요약 콘텐츠 시청동기가 이용자 만족도,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유튜브를 중심으로 | 김유진 |
2024 | 버추얼가수 콘텐츠 특성이 콘텐츠 태도와 지속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 김수연 |
2023 | 한국 관련 틱톡 브이로그 특성이 한국 방문의도와 국가이미지와의 관계: 한류관심도의 조절효과 | 정유일 |
2023 | 중국 주류 미디어 브이로그 뉴스의 특성이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장위치엔 |
2023 | 웹소설 IP캐릭터의 특성이 지속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 유솜 |
2023 | 커뮤니티 기반 소셜커머스에서 사회적 자본이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웅아정 |
2023 | 틱톡에서 인지된 펫 인플루언서의 특성 및 시청동기와 유기동물 입양 의도 간의 상관관계: 우울감 해소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왕페이 |
2023 | 신한류 문화로서 서바이벌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 수용에 관한 연구 : <프로듀스 101 시즌2>과 <아이랜드>를 중심으로 | 왕아위 |
2023 | 심리적 저항이 자유회복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왕몽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