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driven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Simulator를 통한 BSM Packet Collision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WAVE Standard 를 통해 SAE J2735 에 표기 되어 있는 Safety Application 을 지원 하기 위한 BSM 을 Event-driven 방식을 바탕으로 하는 Simulator 를 통해 실험 하였다. 실험의 결과를 통해 차량의 대수가 많아 지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식으로는 Packet Collision 의 증가를 감소 시키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확인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