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소형 목표물의 속도 추정을 위한 레이더 신호 가변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레이더 신호로 많이 사용되는 linear frequency modulation (LFM) 신호와 phase coded modulation (PCM) 신호를 이용하여, 고속 소형 목표물의 신호별 속도 탐지 성능을 다양한 모의실험으로 분석한다. 고속 소형 목표물의 속도를 탐지 할 수 있도록 레이더 시스템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이 파라미터에 따라 레이더 신호 파라미터들을 설정하여 레이더와 고속 소형 목표물 간의 거리에 따른 신호별 평균 속도 오차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 단일 레이더 신호를 사용하는 것보다 레이더와 고속 소형 목표물 간의 거리에 따라 LFM 신호와 PCM 신호를 가변하여 사용함으로써 평균 속도 오차를 낮출 수 있었으며 최적의 신호 가변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