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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용 비희토류 자속집중형 전동기와 희토류 전동기의 주행사이클에 따른 차량 효율 비교

Title
전기자동차 구동용 비희토류 자속집중형 전동기와 희토류 전동기의 주행사이클에 따른 차량 효율 비교
Other Titles
Comparison of Vehicle Efficiency Applying Rare Earth Free Concentrated-Flux Synchronous Motor and Rare Earth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According to Driving Cycle
Author
홍정표
Issue Date
2015-07
Publisher
대한전기학회
Citation
2015년도 대학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5. 7, page. 858-859
Abstract
현재 전기자동차 구동전동기는 일반적으로 희토류 영구자석을 사용한 동기전동기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희토류는 수급불안정성이 높아 자동차 업계는 희토류 전동기를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으며 그 방안 중 하나가 비희토류 자속집중형 전동기이다. 비희토류 영구자석의 수를 늘려서 희토류 전동기와 동일한 크기에 유사한 출력을 만족하게 설계했다. 마지막으로 전기자동차 구동용 비희토류 자속집중형 전동기의 특성 및 크기를 희토류 전동기와 비교하고 두 전동기를 탑재한 차량을 Advisor(Advanced Vehicle Simulator)를 사용해 주행사이클 에 대한 차량효율을 비교할 것이다.
URI
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06510881?TotalCount=1&Seq=1&q=((%5B%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20%EA%B5%AC%EB%8F%99%EC%9A%A9%20%EB%B9%84%ED%9D%AC%ED%86%A0%EB%A5%98%20%EC%9E%90%EC%86%8D%EC%A7%91%EC%A4%91%ED%98%95%20%EC%A0%84%EB%8F%99%EA%B8%B0%EC%99%80%20%ED%9D%AC%ED%86%A0%EB%A5%98%20%EC%A0%84%EB%8F%99%EA%B8%B0%EC%9D%98%20%EC%A3%BC%ED%96%89%EC%82%AC%EC%9D%B4%ED%81%B4%EC%97%90%20%EB%94%B0%EB%A5%B8%20%EC%B0%A8%EB%9F%89%20%ED%9A%A8%EC%9C%A8%20%EB%B9%84%EA%B5%90%C2%A7coldb%C2%A72%C2%A751%C2%A73%5D))&searchWord=%EC%A0%84%EC%B2%B4%3D%5E%24%EC%A0%84%EA%B8%B0%EC%9E%90%EB%8F%99%EC%B0%A8%20%EA%B5%AC%EB%8F%99%EC%9A%A9%20%EB%B9%84%ED%9D%AC%ED%86%A0%EB%A5%98%20%EC%9E%90%EC%86%8D%EC%A7%91%EC%A4%91%ED%98%95%20%EC%A0%84%EB%8F%99%EA%B8%B0%EC%99%80%20%ED%9D%AC%ED%86%A0%EB%A5%98%20%EC%A0%84%EB%8F%99%EA%B8%B0%EC%9D%98%20%EC%A3%BC%ED%96%89%EC%82%AC%EC%9D%B4%ED%81%B4%EC%97%90%20%EB%94%B0%EB%A5%B8%20%EC%B0%A8%EB%9F%89%20%ED%9A%A8%EC%9C%A8%20%EB%B9%84%EA%B5%90%5E*&searchWordCondition=%EC%9E%90%EB%A3%8C%EC%9C%A0%ED%98%95%3D%5E%24%EC%A0%84%EC%B2%B4%5E*&Multimedia=0&isIdentifyAuthor=0&Collection=0&isFullText=0&specificParam=0&SearchMethod=0&Sort=1&SortType=desc&Page=1&PageSize=50http://hdl.handle.net/20.500.11754/26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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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S](공과대학) > AUTOMOTIVE ENGINEERING(미래자동차공학과)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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