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통신장비와 교통 시뮬레이터의 연동을 위한 인터페이스 설계

Interface Design of Vehicle Communication Equipment with Traffic Simulator

본 논문은 차량 통신장비 Cohda와 교통시뮬레이터 VISSIM과 의 연동의 필요성을 분석하고 인터페이스를 설계하였다. 현재 V2X에 관한 관심도는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차량 통신장비 또한 발전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발전되어 상용화된 Cohda MK4를 이용하여 VISSIM과 연동을 하여 가상의 모빌리티 정보를 차량용 통신장비 Cohda에 전송함으로써 시뮬레이션 환경 구성을 통해 실제와 같은 환경을 모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본 연구는 지식경제부 및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정보통신)의 일환으로 수행하였음.10040990, UTIS 연동통신기술 및 도심형 교통안전지원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