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창원 | - |
dc.contributor.author | 러치예 | - |
dc.date.accessioned | 2024-03-01T08:09:51Z | - |
dc.date.available | 2024-03-01T08:09:51Z | - |
dc.date.issued | 2024. 2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719698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939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중국산 자동차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고객만족도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였다 중국은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이자 소비 시장이 . 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사 . 이 중국 자동차 기업들도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 , , 게 되었다 특히 전기차 부문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 이러한 변화는 중국 소비자의 중국 브랜드 자동차에 대한 구매로 이어졌다. 많은 중국인은 중국 브랜드의 자동차를 선호하게 되었는데 이는 중국 자동차 , 의 서비스 및 제품 특성이 크게 향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학술적으 . 로는 중국의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포괄적 , 인 연구는 부족하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중국 자동차 시장의 변화와 중국 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 그리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깊이 있게 , 분석하고자 한다 중국 자동차를 중심으로 이러한 요소들의 관계와 영향력을 .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수립하는 데 중요하다. 실증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하였다. 인터넷 리서치 전문업체인 원쥬완싱 을 통해 년 월 일부터 월 까지일 온라인 (Wenjuanxing) 2023 10 25 11 3 조사를 해서 부의 유효데이터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477 .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 품질의 여러 차원 중 특히 신뢰성 공감성 유형성이 중국 소 , , , 비자의 만족도에 유의미한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응답성과 확신성은 . 중국 소비자의 만족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다. - viii - 둘째 제품 품질 측면에서는 안락성 안전성 스타일 성능 경제성이 모두 소 , , , , , 비자 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성능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 , 이어서 스타일 안락성 안전성 경제성 순으로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 , , . 셋째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 간에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긍정적 관계 , 가 확인되었다. 종합적으로 이 연구는 중국 로컬 브랜드 자동차의 서비스 품질과 제품 품 , 질이 중국 소비자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였으며 이, 러한 요소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중국 로컬 브랜드 자동차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 략 수립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주요어 중국소비자 중국 자동차 서비스품질 제품품질 고객만족 재구 : , , , , , 매의도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대학원 | - |
dc.title | 중국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러치예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LUO QIYUE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경영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OSM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