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미스터리 웹드라마의 제작 메커니즘 연구 -문화산업 이론을 중심으로

Abstract

2016년 이후 중국 OTT 플랫폼은 바이러스 식으로 확산하여 성장하여 시청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웹드라 마 장르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그 급속한 발전의 이면에는 유사성, 긴장감 부족, 논리적 허점, 속임수와 같은 유형의 창작 혼란도 있다. 이 글은 문화 및 상업 이론과 결합하여 내용, 생산 및 이념에 관한 심층 연구 를 수행하고 기술 이화로 인한 영화 및 문화 비즈니스의 영화예술 파괴를 분석하고 비판하며 중국 문화산업, 특히 영화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건전한 발전에 경고 효과가 있다. 연구를 통해 중국 미스터리 웹드라마의 콘텐츠 설정 핵심은 텍스트에 해당하는 현실적인 배경을 바탕으로 서로 맞물리는 전개 패턴을 통해 주인공의 영웅적 기질을 부각하게 시키는 것으로 요약된다. 플랫폼 측은 대 본 선택에 기존 팬덤 기반 웹소설과 현실 사안을 바탕으로 한 각색 텍스트를 선호하고, 배우 역시 현실 편향 적이고 실력 있고 외모에 연대감이 있는 배우다. 또한 스트리밍 플랫폼의 팝업 기능을 통해 시청자와 스토리 간의 실시간 상호 작용을 증가시켜 시청자들 간의 전파를 촉진한다. 국가 정책은 인터넷 미스터리 드라마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정책 변화에 따라 미스터리 드라마의 내용은 정책에 부수되는 규정을 바꿔야 해서 역 효과가 크다. 문화산업은 중국 미스터리 드라마에 큰 영향을 미치며 스트리밍 플랫폼뿐만 아니라 국가를 포함한 창작자 가 이 유형의 드라마의 현재 주요 형태를 결정하는 통제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