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추월 졸업공연 "위로"

Abstract

본 논문은 실용음악학과 석사과정 이수를 위한 졸업 공연 “위로”에서 공연의 주제와 목적, 그리고 관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음악적 특징 등을 다루며, 음악을 통해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본인은 보컬 파트를 맡아 노래를 부르게 되며, 대학원 컨템포러리 수업과 전공 실기연구 수업에서 학습한 이론과 가창 방법을 활용하여 노래 연기를 통해 진심 어린 감정 표현과 메시지 전달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발라드와 bossa nova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연의 흐름과 함께 관객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응원이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을 통해 음악과 예술이 어려운 시기를 겪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통과 공감의 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러한 보컬 공연은 대중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달하는 일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음악적 예술과 보컬의 중요성과 가치를 인식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을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