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관광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Abstract

경제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국민들의 생활 수준이 계속 향상되면서 중국은전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출국 관광 대국이 되었다. 이에 비해, 외국인들이 중국에서 관광하는 상태가 좋지 않아 중국 관광 서비스 무역의 적자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중국의 서비스 무역, 심지어 경상 계좌의 균형에 부담을 주고있다. 그래서 중국 입국 관광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소를 탐구하고 찾아낸 다음, 회귀 분석을 통해 중국 관광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그 결과, 무역액과 관광객들의 지리적 거리가 그 요소임을 파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