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공공기관 안전담당자의 업무에 대한 인식변화 및 개선방안 연구

본 연구의 목적은 2022년 1월 27일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관계 법령 강화에 따라 관련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실무담당자 개개인의 그 업무에 대한 대처ㆍ대응 방식의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연구를 시작하였다. 공공기관 안전 관련 실무담당자 및 관리자들의 안전관리 업무에 대한 인식변화를 규명하고 문제점을 도출해 이에 대한 정책적 및 공학적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