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신동민-
dc.date.accessioned2023-07-17T01:03:48Z-
dc.date.available2023-07-17T01:03:48Z-
dc.date.issued2011-11-
dc.identifier.citation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Page. 749- 758-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960370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3717-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서비스 전달과정과 이에 개입하는 고객 및 서비스 제공자의 행위를 정형화 기법을 통해 모델링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존의 서비스 모델에 시도되지 않았던 정형화 기법은 서비스 전달과정 모니터링, 서비스 전달과정 제어, 서비스 품질 평가 등을 고려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운영 시스템 모델의 기반이 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 내 인간의 행동을 유도 가능한 시스템의 모형 방법론인 행동유도성-유한상태오토마타(Affordance-Finite State Automata)를 확장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행위를 유발할 수 있는 서비스 시스템을 모형화한다. 고객의 선호도를 측정하여 품질 평가의 근거를 제시하는 서비스 시스템 모형화 기법은 서비스 전달과정 외에도 인간이 개입된 다양한 복합 시스템(human-involved complex system)의 모형화에 기본 토대를 제공할 수 있다.-
dc.languageko-
dc.publisher대한산업공학회-
dc.subjectService Process Modeling-
dc.subjectService Quality-
dc.subjectService Scene-
dc.subjectInteraction-
dc.subjectAffordance Theory-
dc.subjectFinite State Automata-
dc.title행동 유도 정형기법에 기반한 품질 측정 지원 서비스 시스템 모델링-
dc.title.alternativeFormal Modeling of Quality-Measurable Service Systems Using Affordance-Finite State Automata-
dc.typeArticle-
dc.relation.page749- 758-
dc.relation.journal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dc.contributor.googleauthor고현웅-
dc.contributor.googleauthor신동민-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공학대학-
dc.sector.department산업경영공학과-
dc.identifier.piddmshin-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INDUSTRIAL AND MANAGEMENT ENGINEERING(산업경영공학과)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