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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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신민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수현 | - |
dc.date.accessioned | 2023-06-29T16:00:17Z | - |
dc.date.available | 2023-06-29T16:00:17Z | - |
dc.date.issued | 2020. 8 | - |
dc.identifier.uri | 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38607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82534 | - |
dc.description.abstract | 현재 게임 산업의 규모가 급증함에 따라 게임의 게임 산업의 성장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성공도 도전적인 과제가 되었고 게임의 품질과 다양성 또한 중요해지고 있다. 품질과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얼리엑세스모델을 활용하여 인디 게임을 출시하는 개발자들은 이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온라인 리뷰에는 유용한 정보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요구사항이 담겨있어, 개발자에게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해준다. 개발자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함에 따라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고, 이용자들은 구매 만족도가 증가하고 이용자 수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기존의 고객 의견 반영에 대한 연구는 수집 프로세스 또는 고객의 소리를 실제로 적용한 다양한 산업의 사례연구로 진행되었지만, 게임 산업에서 이용자의 어떤 요구사항을 반영하는 것이 게임의 흥행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연구는 미비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개발자들은 고객의 리뷰를 업데이트에 반영한다는 관점에서 리뷰와 업데이트 간 반영률을 확인하고, 반영률 집단의 세분화에 따른 주요 요구사항 용어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주요 요구사항 용어를 통해 게임의 흥행을 예측할 수 있는 요인으로의 영향력을 분석하고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결과로 인디 게임 개발자들은 한정된 시간 및 인적 자원에서 고객의 중요한 요구사항을 인지 및 반영할 수 있으며 게임의 흥행 성공에 기여하고자 한다. | - |
dc.publisher | 한양대학교 | - |
dc.title | 얼리 엑세스 모델 인디 게임 스튜디오의 온라인 리뷰 반영과 흥행 요인 예측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Early Access Model Indie Game Studio's Online Review Reflection and a Model of Predicting Success Factors | - |
dc.type | Theses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수현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Kim, Su Hyun | - |
dc.sector.campus | S | - |
dc.sector.daehak | 대학원 | - |
dc.sector.department | 경영학과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경영정보시스템전공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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