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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방욱-
dc.date.accessioned2023-01-11T02:09:35Z-
dc.date.available2023-01-11T02:09:35Z-
dc.date.issued2019-07-
dc.identifier.citation2019년도 제 50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Page. 592-593-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9305537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8946-
dc.description.abstract모듈화 멀티레벨 컨버터 (MMC) 기반의 고압송전(HVDC) 시스템은, 전압형 HVDC 그리드 현실화를 위해 가장 주목받는 컨버터 토폴로지로 간주된다. 다양한 MMC 토폴로지 가운데, 풀 브릿지 (FB)를 기반으로 한 MMC 토폴로지의 경우 고장전류 차단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DC 차단기가 요구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주목받아 왔다. 그러나, DC 사고 시, 급격한 고장전류 상승 속도 및 최대값이 측정되기 때문에 고장 전류 감소 대책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교류 시스템에서 다양하게 연구 및 적용되어 온 2가지 타입의 초전도 한류기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다. FB-MMC 토폴로지에 초전도 한류기를 적용하여, DC 사고 모의를 통한 적용 타당성에 대한 장, 단점을 비교 분석하였다. 그 결과, 포화 철심형 한류기가 FB 기반의 HVDC 그리드에 보다 더 적합한 타입이 될 것으로 간주되었다.-
dc.publisher대한전기학회-
dc.titleFull-bridge MMC HVDC 시스템에서의 고장 전류 차단을 고려한 초전도 한류기 적용 타당성 평가-
dc.typeArticle-
dc.relation.page592-593-
dc.relation.journal2019년도 제 50회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dc.contributor.googleauthor이호윤-
dc.contributor.googleauthor만수르 아쉬프-
dc.contributor.googleauthor박규훈-
dc.contributor.googleauthor문현민-
dc.contributor.googleauthor이방욱-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공학대학-
dc.sector.department전자공학부-
dc.identifier.pidbangw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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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 SCIENCES[E](공학대학) > ELECTRICAL ENGINEERING(전자공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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