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남상백-
dc.contributor.author김채언-
dc.date.accessioned2022-09-27T16:10:21Z-
dc.date.available2022-09-27T16:10:21Z-
dc.date.issued2022. 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627078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4500-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골프장 방문객의 골프장에 대한 인식이 골프장 유형과 고객특성(인구사회학적특성, 골프경험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 검증하고자 한다. 이에 향후 골프장 유형에 따라서 집중적으로 홍보해야하는 고객층을 파악하고 방문객의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참고할 수 있는 연구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조사도구는 설문지가 사용 되었으며, 연구대상자는 수도권에 거주하고 골프장 방문경험이 있는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022년 3월 14일부터 2022년 4월 10일까지 경기소재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설문을 수거하였고, 온라인조사는 구글(Google)설문지를 이용하여 회수된 대중제 골프장 고객 307부와 회원제 골프장 고객 293부 중 불성실하게 답변된 7부의 자료를 제외하고 총 593부를 유효한 표본으로 활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IBM SPSS win ver 27.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Cronbach's a 계수를 이용한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이원분산분석, 사후검정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골프장 특성의 하위요인인 시설 중 입지에 대한 인식이 골프장유형*연령에 따라 상호작용효과가 나타났으며, 골프장유형*핸디캡, 골프장유형*구력, 골프장유형*방문목적에 따라서도 그룹간의 유의한 인식차이가 확인되었다. 시설과 코스에 대한 인식은 고객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었지만 상호작용효과는 나타나지 않았다. 골프장 특성의 하위요인인 골프장 서비스 중 가격과 직원에 대한 인식에는 상호작용효과가 나타나지 않았고 운영요인에서 골프장유형*구력에 따라서 그룹간의 유의한 차이가 확인되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회원제 · 대중제 골프장 이용경험에 따른 고객의 인식 비교 분석-
dc.title.alternativeAnalysis of customer perception between public and membership golf country club regarding to user experience-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채언-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ae eon kim-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스포츠과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SPORT SCIENCE(스포츠과학과)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