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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욱-
dc.contributor.author최신영-
dc.date.accessioned2022-09-27T16:02:38Z-
dc.date.available2022-09-27T16:02:38Z-
dc.date.issued2022. 8-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623546en_US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4189-
dc.description.abstract인터넷 경제와 빅데이터의 적용과 같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전된 온라인 의료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온라인 상담, 원격 의료, 건강 관리 및 기타 응용 수단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발전했다. 특히 2019년 글로벌 코로나 19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영향을 받아 온라인 의료 플랫폼 기업들은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맞이했다.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 전략은 기업이 인터넷 시장을 기반한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이다. 중국의 온라인 의료 업계의 성장 단계를 살펴보며, 처음 온라인 의료 업계는 약 2010년경에 등장했다, 이후 2015년까지 발전하면서 대량의 사회 자본의 추진과 관련 정책의 지원으로 온라인 의료 사장은 첫 번째 절정을 맞이했다. 하지만 2017년 전후 온라인 의료 기업의 발전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았다. 여전히 추가 투입할 자본이 있어도 플랫폼의 운영 관리 모델은 대량 활동한 의사와 환자 유동량을 현금화하기 어려웠다. 대량의 인터넷 기업들이 수익의 어려움에 겪어 새로운 운영 전략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본 연구는 AARRR 모델 하에서 중국 온라인 의료 플랫폼이 운영 관리를 어떻게 조정하고 있는지 탐구 분석하여 3가지 서로 다른 운영체에 대한 고통성에 파악을 통해서 온라인 의료 플랫폼의 O2O 운영 모델 특성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 의료산업의 선두기업인 아리건강을 사례분석의 연구대상으로 사용자 증가 규모, 사용자 이용 프로세스, 사용자 이용 피드백 세 가지 방면을 통해 온라인 의료 플랫폼이 사용자 증가단계에서 겪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합리적인 최적화 건의를 제공할 것이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중국 온라인 의료 플랫폼 시장 운영 및 관리에 관한 분석연구-
dc.title.alternativeAnalysis and Research on Market Operation and Management of China's Online Medical Platform-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신영-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정보시스템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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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INFORMATION SYSTEMS(정보시스템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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