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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우형진-
dc.date.accessioned2022-08-17T01:33:03Z-
dc.date.available2022-08-17T01:33:03Z-
dc.date.issued2021-07-
dc.identifier.citation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v. 15, NO 5, Page. 19-31en_US
dc.identifier.issn1976-6211-
dc.identifier.issn2384-017X-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85989-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248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CSR 활동, 리스크 관리, 프로듀싱 능력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통합 브랜드 자산 인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4년제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총 423개의 데이터가 분석에 사용되었다. 연구결과, 첫째, 경제적 활동과 자선적 활동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통합 브랜드 자산 인식과 정적 인과관계를 나타냈다. 둘째,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대한 리스크 관리와 프로듀싱 능력 평가가 높을수록 통합 브랜드 자산 인식을 긍정적으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4개 기업은 공통적으로 프로듀싱 능력의 주효과가 유의미하게 나타났다. 또한 CSR 활동과 리스크 관리에 대한 평가 수준에 관계없이 프로듀싱 능력 평가가 높은 집단은 낮은 집단에 비해 통합 브랜드 자산 인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investigates how domestic entertainment companies" CSR activities, risk management, and producing abilities affect consumers" perception of their integrated brand assets. A survey was conducted on college students enrolled in a four-year university, and a total of 423 data were used for analysis. The result indicates the following. First, consumer evaluation of economic activity and philanthropic activity showed a positive causal relationship with the perception of integrated brand assets. Second, the higher the risk management and producing ability on evaluation of entertainment companies, the more positive the perception of integrated brand assets. Third, the main effect of producing ability was found to be significant among the four companies. In addition, regardless of the evaluation level of CSR activities and risk management, the group with a high producing ability evaluation showed a higher perception of integrated brand assets than the group with a low level of evaluation.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en_US
dc.subjectEntertainment Companyen_US
dc.subjectCSRen_US
dc.subjectRisk Managementen_US
dc.subjectProducing Abilityen_US
dc.subjectBrand Asseten_US
dc.subject엔터테인먼트 기업en_US
dc.subject기업의 사회적 책임en_US
dc.subject위기관리en_US
dc.subject프로듀싱 능력en_US
dc.subject브랜드 자산en_US
dc.title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CSR 활동, 리스크 관리, 프로듀싱 능력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통합 브랜드 자산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M, JYP, YG, 하이브를 중심으로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Consumer Evaluation of CSR Activities, Risk Management, and Producing Ability of Entertain Companies on the Perception of Integrated Brand Assets : Focusing on SM, JYP, YG, and HYBE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no5-
dc.relation.volume15-
dc.identifier.doi10.21184/jkeia.2021.7.15.5.19-
dc.relation.page19-31-
dc.relation.journal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박, 지은-
dc.contributor.googleauthor우, 형진-
dc.contributor.googleauthorPark, Ji-Eun-
dc.contributor.googleauthorWoo, Hyung-Jin-
dc.relation.code2021011720-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MUNICATION[E]-
dc.sector.departmentDEPARTMENT OF MEDIA & SOCIAL INFORMATICS-
dc.identifier.pidhyungjin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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