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정선-
dc.date.accessioned2022-08-11T01:41:43Z-
dc.date.available2022-08-11T01:41:43Z-
dc.date.issued2021-01-
dc.identifier.citation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01 29(1):335-336en_US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32201-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2296-
dc.description.abstract디자인 패턴은 클래스와 객체를 활용한 23가지의 개발자 의도를 만족시켜주는 최선의 실천법들을 정리한 것이다. 디자인 패턴은 설계 경험과 객체지향 패러다임의 기반 지식들을 필요하므로 실질적인 패턴 학습에 어려움이 있다. 디 자인 패턴 학습에 대한 도움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으로 기술 습득 모델에 활용하는 드라이퍼스 모델을 적 용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드라이퍼스 단계별 모델을 기반으로 단계 별 디자인 패턴 학습 단계를 제시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컴퓨터정보학회en_US
dc.subject드라이퍼스 모델en_US
dc.subject디자인 패턴en_US
dc.subjectDreyfus Modelen_US
dc.subjectDesign Patternen_US
dc.title드라이퍼스 모델 기반 디자인 패턴 학습 모델 제안en_US
dc.title.alternativeSuggestions for learning design patterns based on the Dreyfus model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2-
dc.contributor.googleauthor문, 현준-
dc.contributor.googleauthor김, 정선-
dc.contributor.googleauthorMoon, HyunJun-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Jungsun-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PUTING[E]-
dc.sector.departmentSCHOOL OF COMPUTER SCIENCE-
dc.identifier.pidkimjs-
Appears in Collections:
ETC[S] > 연구정보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