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정선 | - |
dc.date.accessioned | 2022-08-11T01:41:43Z | - |
dc.date.available | 2022-08-11T01:41:43Z | - |
dc.date.issued | 2021-01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01 29(1):335-336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532201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2296 | - |
dc.description.abstract | 디자인 패턴은 클래스와 객체를 활용한 23가지의 개발자 의도를 만족시켜주는 최선의 실천법들을 정리한 것이다. 디자인 패턴은 설계 경험과 객체지향 패러다임의 기반 지식들을 필요하므로 실질적인 패턴 학습에 어려움이 있다. 디 자인 패턴 학습에 대한 도움을 제시해 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으로 기술 습득 모델에 활용하는 드라이퍼스 모델을 적 용하는 것을 제안하고자 한다. 드라이퍼스 단계별 모델을 기반으로 단계 별 디자인 패턴 학습 단계를 제시한다.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 en_US |
dc.subject | 드라이퍼스 모델 | en_US |
dc.subject | 디자인 패턴 | en_US |
dc.subject | Dreyfus Model | en_US |
dc.subject | Design Pattern | en_US |
dc.title | 드라이퍼스 모델 기반 디자인 패턴 학습 모델 제안 | en_US |
dc.title.alternative | Suggestions for learning design patterns based on the Dreyfus model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2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문, 현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 정선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Moon, HyunJun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Jungsun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COMPUTING[E] | - |
dc.sector.department | SCHOOL OF COMPUTER SCIENCE | - |
dc.identifier.pid | kimjs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