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G 전력 반도체의 손실 및 Ringing 감소를 위한 2차원 격자 구조의 기생 인덕턴스 저감 설계 기법

Abstract

본 논문은 WBG 전력 반도체의 손실 및 Ringing을 감소하기 위해 기생 인덕턴스를 저감 할 수 있는 2차원 격자 구 조의 설계 기법을 제안 한다. 2차원 격자 구조의 설계 기법을 통해 PCB의 기생인덕턴스를 기존 대비 약 23% 저감 시키며, 감 소한 기생 인덕턴스는 Switching energy tum-on시 약 11%, tum-off 시 약 8% 저감 시킨다. 본 논문에서는 Ansys 사의 Maxwell, Q3D Pspice를 통해 2차원 격자 구조의 유효성과 기 생 인덕턴스 저감의 성능을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