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 0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 병렬 BMA의 구현 및 성능 분석

Title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 병렬 BMA의 구현 및 성능 분석
Other Titles
Performance Evaluation of Parallel BMA on Networked Cluster of Workstations
Author
문영식
Issue Date
1999-10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Citation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1999-10 26(2Ⅲ):753-75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동영상에서 움직임 벡터를 찾는 방법 중의 하나인 BMA(Block Matching Algorithm)를 워크스테이션 클러스터(cluster of workstations) 환경하에서 구현하고 이에 대한 성능 분석 모델을 제시한다. 동영상에서 움직임 벡터를 찾는 BMA는 영상처리 및 컴퓨터 비전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법으로 병렬화를 통해 처리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그러나 워크스테이션 클러스트 환경하에서는 데이터의 분할 및 각 노드간의 통신 방법에 따라서 전체적인 성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최적의 데이터 분할 및 각 노드간의 통신을 최소화하는 병렬 BMA를 설계ㆍ구현한다. 또한 데이터의 분할 및 각 노드간의 통신을 고려한 성능 모델을 제시하여 프로세서의 증가 및 데이터의 분배에 따른 성능을 예측하고, 실험 결과를 통하여 제시한 모델의 타당성을 입증한다.
URI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608448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1379
Appears in Collections:
ETC[S] > 연구정보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