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수 | - |
dc.date.accessioned | 2022-05-30T07:40:24Z | - |
dc.date.available | 2022-05-30T07:40:24Z | - |
dc.date.issued | 1999-12 | - |
dc.identifier.citation | 유통연구. 1999-12 4(2):93-115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6-9263 | - |
dc.identifier.issn | 2383-9694 | -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132122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125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유통회사에 적합한 지식경영과 지식관리시스템의 이론적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지식근로자, 지식관리시스템,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지식경영의 추진 전략, 지식경영의 문화, 편가와 보상 시스템 등을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한 지식경영의 이론적 모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지식경영은 사전 준비 단계, 도입 단계, 확장 단계, 완성 단계 등 크게 네 단계를 통하여 점차적으로 도입함으로서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에서는 유통 업체들의 지식관리시스템의 지식의 종류는 크게 관리 활동 지식, 전략적 지식, 문제 해결 지식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보고 있고, 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적 특성을 정보기술 측면에서 분석하였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1999년 한양대학교 교내 연구비의 지원을 받아서 수행되었음.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유통학회 | en_US |
dc.title | 유통업의 지식경영 도입 방향에 관한 연구 | en_US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the direction of knowledge management implementation for retail firms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유통연구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Kim, Sang-Su | - |
dc.relation.code | 2012100984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 - |
dc.sector.department |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sskim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