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상수-
dc.date.accessioned2022-05-30T07:40:24Z-
dc.date.available2022-05-30T07:40:24Z-
dc.date.issued1999-12-
dc.identifier.citation유통연구. 1999-12 4(2):93-115en_US
dc.identifier.issn1226-9263-
dc.identifier.issn2383-9694-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113212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7125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유통회사에 적합한 지식경영과 지식관리시스템의 이론적 모형을 개발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지식근로자, 지식관리시스템, 최고경영층의 리더쉽, 지식경영의 추진 전략, 지식경영의 문화, 편가와 보상 시스템 등을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한 지식경영의 이론적 모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지식경영은 사전 준비 단계, 도입 단계, 확장 단계, 완성 단계 등 크게 네 단계를 통하여 점차적으로 도입함으로서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구에서는 유통 업체들의 지식관리시스템의 지식의 종류는 크게 관리 활동 지식, 전략적 지식, 문제 해결 지식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보고 있고, 지식관리시스템의 기술적 특성을 정보기술 측면에서 분석하였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1999년 한양대학교 교내 연구비의 지원을 받아서 수행되었음.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유통학회en_US
dc.title유통업의 지식경영 도입 방향에 관한 연구en_US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the direction of knowledge management implementation for retail firms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유통연구-
dc.contributor.googleauthorKim, Sang-Su-
dc.relation.code2012100984-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sski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