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기범 | - |
dc.date.accessioned | 2021-07-27T01:49:28Z | - |
dc.date.available | 2021-07-27T01:49:28Z | - |
dc.date.issued | 2020-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HCI학회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age. 1135-1138 | en_US |
dc.identifier.uri |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02927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6318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아동용 게임 기반 학습 완구 개발 및 사용성 평가"를 시행함으로써 학습용 게임이 아동의 사고력 및 암기력·산수 능력·언어 습득 능력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게임 기반 학습 완구가 아동에게 있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한양대 에리카 ICT 융합학부 인간-컴퓨터 시스템설계 과목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술 진흥센터의 SW 중심대학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음 (2018-0-00192).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HCI학회 | en_US |
dc.subject | 학습용 게임 | en_US |
dc.subject | 능동적 | en_US |
dc.subject | 사고력 | en_US |
dc.subject | 마이크로비트 | en_US |
dc.title |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시스템 | en_US |
dc.title.alternative | Game-Based Learning System Utilizing Micro:bit for Children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page | 1135-1138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지혜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박유빈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오현정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김기범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COMPUTING[E]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 - |
dc.identifier.pid | kibum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