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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기범-
dc.date.accessioned2021-07-27T01:49:28Z-
dc.date.available2021-07-27T01:49:28Z-
dc.date.issued2020-02-
dc.identifier.citation한국HCI학회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age. 1135-1138en_US
dc.identifier.uri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0292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63187-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아동용 게임 기반 학습 완구 개발 및 사용성 평가"를 시행함으로써 학습용 게임이 아동의 사고력 및 암기력·산수 능력·언어 습득 능력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게임 기반 학습 완구가 아동에게 있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한양대 에리카 ICT 융합학부 인간-컴퓨터 시스템설계 과목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술 진흥센터의 SW 중심대학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음 (2018-0-00192).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HCI학회en_US
dc.subject학습용 게임en_US
dc.subject능동적en_US
dc.subject사고력en_US
dc.subject마이크로비트en_US
dc.title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시스템en_US
dc.title.alternativeGame-Based Learning System Utilizing Micro:bit for Children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page1135-1138-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지혜-
dc.contributor.googleauthor박유빈-
dc.contributor.googleauthor오현정-
dc.contributor.googleauthor김기범-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COMPUTING[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MEDIA, CULTURE, AND DESIGN TECHNOLOGY-
dc.identifier.pidkib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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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S] > 연구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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