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4 0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시스템

Title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게임 기반 아동용 학습시스템
Other Titles
Game-Based Learning System Utilizing Micro:bit for Children
Author
김기범
Keywords
학습용 게임; 능동적; 사고력; 마이크로비트
Issue Date
2020-02
Publisher
한국HCI학회
Citation
한국HCI학회 2020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page. 1135-1138
Abstract
본 연구는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아동용 게임 기반 학습 완구 개발 및 사용성 평가"를 시행함으로써 학습용 게임이 아동의 사고력 및 암기력·산수 능력·언어 습득 능력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지를 밝히고자 한다. 또한 본 연구는 게임 기반 학습 완구가 아동에게 있어 능동적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결과를 도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
URI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10402927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63187
Appears in Collections:
ETC[S] > 연구정보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