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 자막 추출 및 인식

Keywords

Character & Face Recognition; News Video; character extraction; character recognition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뉴스 비디오로부터 일련의 사전 지식 없이도 자막을 효율적으로 추출하여 인식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뉴스 비디오에서 인식률 향상을 위해 동일한 텍스트 영역이 존재하는 프레임들을 자동적으로 추출한 후 이들의 시간적 평균영상을 만들어 향상된 영상을 얻는다. 평균 영상의 외각선 영상에 대한 투영 값을 통해 문자 영역을 찾아 region filling과 k-means clustering을 적용하여 배경들을 제거 함으로써 최종 글자영상을 추출한다. 추출된 글자영상으로부터 각 글자들의 영역을 얻어와 이들의 특징 값을 구하고 이를 비교함으로써 인식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