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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현성협-
dc.contributor.author장명근-
dc.date.accessioned2021-02-24T16:38:31Z-
dc.date.available2021-02-24T16:38:31Z-
dc.date.issued2021. 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947-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252en_US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항공사 광고속성에 대한 승객들의 위험지각에 대한 연구로서 다음과 같은 연구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저가항공사에 대한 승객의 위험인지도를 낮추기 위해 시행할 수 있는 광고속성들을 모두 밝혀낸다. 둘째, 선행 연구에서 제시한 광고속성 중, 승객의 위험인지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 요인을 밝혀낸다. 셋째, 승객의 위험인지도와 실제 탑승의도와의 인과관계를 검증한다. 본 연구에서 다루는 문제는 저가항공사의 광고의 속성 5가지(항공기체의 노화, 항공정비, 파일럿의 피로도, 항공승무원의 훈련과 이미지, 항공사의 안전정책) 중 어떤 것이 승객들의 위험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가에 지표가 아직 없다는 것이다. 본 연구는 설문지법으로 진행을 하였고, 저가항공사를 1년에 1번 이상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항공기체의 노화와 항공정비가 유의미한 결과로서 나왔으며, 이들 중 항공기체의 노화가 승객들의 위험지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본 연구의 학문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항공사 경영과 광고문헌을 융합한 연구이며, 위험지각 이론을 항공사 분야에 적용하였다. 둘째, 항공사의 광고 속성과 위험지각 이론의 융합으로 위험지각 이론을 확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본 연구의 실무적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저가 항공사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하며, 광고에 필요 없거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광고하는 등의 일이 일어나지 않게 할 수 있다. 또한 이로 인해 효율적이지 않던 투자를 줄일 수 있게 할 수 있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저가항공사 광고속성이 승객들의 항공사 위험지각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Impact of advertising attributes on passengers' perceived risk and repurchase intentions: Focused on low cost carriers-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장명근-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Jang, Myeung Geun-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관광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TOURISM (관광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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