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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R 메시지의 가시성이 럭셔리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CSR 메시지의 가시성이 럭셔리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Other Titles
Impact of CSR Message Visibility on Luxury Product Purchase Intention: Based on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Authenticity and Self-Image Concern
Author
남수정
Alternative Author(s)
Nam Soojeong
Advisor(s)
송상영
Issue Date
2021. 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일반 브랜드의 경우 CSR과 ‘진정성’이라는 개념을 함께 다룬 연구가 많이 있지만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CSR활동의 진정성을 다룬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브랜드를 두 가지(럭셔리 브랜드/비럭셔리 브랜드)로 구분하여 CSR활동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인지된 진정성을 매개효과로 확인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본 연구에서 주장하는 바에 따라 럭셔리 브랜드의 경우 인지된 진정성의 매개효과가 없다면, CSR 메시지의 가시성과 구매의도 사이에 자아 이미지 염려가 작동을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887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5418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S](대학원)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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