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5 0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수학 I 교과서 분석

Title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수학 I 교과서 분석
Other Titles
An Analysis on High School Mathematics I Textbooks Based on Mathematical Connection
Author
김소연
Advisor(s)
신동의
Issue Date
2021. 2
Publisher
한양대학교
Degree
Master
Abstract
최근 수학 교육에서 수학적 연결성이 중요하게 부각됨에 따라, 학생들이 경험할 새로운 상황에서 관련 지식을 활용하거나 수학적으로 얻어진 결과를 통해 실생활 맥락에서 과제를 수행하는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의 다양한 연구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수학적 연결성 관점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수학 I 교과서를 학교 수학에서 어떻게 연결되어 지도되고 있는지 맥락 연결과 타 교과 연결로 나누어 분석하여, 이를 통해 수학적 연결성을 중심으로 교수·학습법 자료 개발이나 수학 교재 연구 및 문항 개발 또는 수업 구성에 있어 도움을 주고자 한다.
URI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796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10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EDUCATION[S](교육대학원) > SCIENCE AND MATHEMATICS(이학계열) > Theses (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