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맥락에서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의 아이스하키에대한 변화가 참여동기 및 참여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논문은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들에 대한 조사를 통해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들이 베이징 2022 동계 올림픽의 배경으로 발생한 변화와 아이스하키 참여동기가 아이스하키 스포츠의 지속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분석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설문지를 통해 베이징 성인 하키 클럽, 베이징 4 개 대학, 2 개 중학교, 베이징 청소년 하키 클럽 리그 선수들에게 설문지를 배포하여 수집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00 개의 설문지를 분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사도구는 베이징 2022 동계 올림픽의 배경으로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들이발생한 변화> 으로 7문항 와 아이스하키 참여동기 13문향 ,아이스하키 지속 참여의도 6 문향 촣 26문향으로 이루어졌으면 자료처리는 SPSS Ver. 22.0 & AMOS 24.0 통계패키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는 신뢰도 분석, 타당도 분석(구성타당도,수렴타당도,판별타당도),상관관계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연구한 결과를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1.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맥락에서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 발생한 변화가 아이스하키 지속 참여의도에 영향을 미치다. 2.아이스 하키 참여자의 참여 동기는 참여 지속 의도에 영향을 미치다. 이 중 건강 동기는 종속 변수 아이스 하키 지속참여의도에 크게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취미 동기는 종속 변수 아이스 하키 지속 캄여의도에 유의하게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기술 향상 동기를 개선하면 종속 변수 아이스 하키 지속 참여의도에 유의하게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사회적 동기는 종속 변수 아이스 하키 지속 참여의도에 유의하게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맥락에서 베이징 아이스하키 참여자 발생한 변화가 아이스하키 참여동기에 영향을 미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