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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유민수-
dc.contributor.author최재형-
dc.date.accessioned2021-02-24T16:16:44Z-
dc.date.available2021-02-24T16:16:44Z-
dc.date.issued2021. 2-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9260-
dc.identifier.urihttp://hanyang.dcollection.net/common/orgView/200000486353en_US
dc.description.abstract차량용 실시간 제어기에서 발생하는 예측하지 못한 리셋 현상은 제어기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협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리셋의 원인 분석을 위해서는 제어기에서 기록된 실행 정보들을 분석해야 하는데, 기존의 기록 방법들은 HW의존도가 있거나 CPU 및 메모리 오버헤드가 커서 HW 제약이 있는 차량용 실시간 제어기에서 적용되기 어렵다. 또한 기존 방법드에는 초기화가 진행되는 리셋 현상의 특성이 충분히 고려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기록 및 원인 분석 방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차량용 실시간 제어기에서 발생하는 리셋의 원인을 분석하는 방법을 다룬다. 제안하는 REDL 아키텍처는 런타임에서 리셋 원인 분석에 필요한 제어기의 정보를 수집하고 로그로 기록하여 추후 개발자가 로그를 통해 리셋 원인을 추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일반적으로 리셋을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을 7가지로 특정하고 사례별로 제어기에서 기록된 로그를 통해 원인을 분석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가상의 제어기 환경을 만들어 실험하였고 정보 수집 및 로그 기록에 6% 정도의 CPU 오버헤드와 1% 정도의 메모리 오버헤드를 가진다. 마지막으로 특정한 결함으로 인한 리셋 상황에서 로그를 통한 리셋의 원인 분석 사례를 제시한다.-
dc.publisher한양대학교-
dc.title차량용 실시간 제어기의 리셋 원인 규명을 위한 런타임 이벤트 및 상태 로깅 기술 연구-
dc.title.alternativeThe Reset Cause Analysis of Automotive ECUs by Runtime Event-State Logging-
dc.typeTheses-
dc.contributor.googleauthor최재형-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Choi Jaehyung-
dc.sector.campusS-
dc.sector.daehak대학원-
dc.sector.department자동차전자제어공학과-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Embedded System, RTOS, Comput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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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S](대학원) > AUTOMOTIVE ELECTRONICS & CONTROL ENGINEERING(자동차전자제어공학과) > Theses (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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