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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원석희-
dc.date.accessioned2021-02-18T05:41:37Z-
dc.date.available2021-02-18T05:41:37Z-
dc.date.issued2001-02-
dc.identifier.citation한국생산관리학회지, v. 11, no. 3, page. 57-83en_US
dc.identifier.issn1229-831X-
dc.identifier.uri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30008389917-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8720-
dc.description.abstract전통적으로 서비스활동에서의 생산성 개선은 매우 어려운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 무엇보다도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 즉 무형성, 저장불능, 고객존재 등이 생산성 개선을 저해했던 것이다. 하지만 서비스기업간의 경쟁이 가속화하며 생산성 개선은 제조업 이상으로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서비스 생산성에 관한 논의가 무성했지만 그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무엇보다도 생산성 개선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으로 기존 마케팅이나 조직인사분야의 접근방법에 의문점을 제시한다. 역시 생산성 개선은 조직의 부가가치 기능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생산운영부분이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해야 한며 제조업의 생산성 개선모델이 서비스부문에 접목이 가능함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조부문에서 목도했던 비약적 성과에 비추어 서비스 생산성 개선은 결코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1999년도 한양대학교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생산관리학회en_US
dc.title서비스 생산성개선을 위한 운영관리적 접근en_US
dc.title.alternativeOperations-oriented Approach to Service Productivity Breakthrough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한국생산관리학회지-
dc.contributor.googleauthor원석희-
dc.relation.code2012101521-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isid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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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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