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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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원석희 | - |
dc.date.accessioned | 2021-02-18T05:41:37Z | - |
dc.date.available | 2021-02-18T05:41:37Z | - |
dc.date.issued | 2001-0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생산관리학회지, v. 11, no. 3, page. 57-83 | en_US |
dc.identifier.issn | 1229-831X | - |
dc.identifier.uri | http://scholar.dkyobobook.co.kr/searchDetail.laf?barcode=4030008389917 | - |
dc.identifier.uri | 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8720 | - |
dc.description.abstract | 전통적으로 서비스활동에서의 생산성 개선은 매우 어려운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 무엇보다도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 즉 무형성, 저장불능, 고객존재 등이 생산성 개선을 저해했던 것이다. 하지만 서비스기업간의 경쟁이 가속화하며 생산성 개선은 제조업 이상으로 초미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서비스 생산성에 관한 논의가 무성했지만 그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본 논문의 목적은 무엇보다도 생산성 개선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으로 기존 마케팅이나 조직인사분야의 접근방법에 의문점을 제시한다. 역시 생산성 개선은 조직의 부가가치 기능을 주도적으로 수행하는 생산운영부분이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해야 한며 제조업의 생산성 개선모델이 서비스부문에 접목이 가능함을 제시하고자 한다. 제조부문에서 목도했던 비약적 성과에 비추어 서비스 생산성 개선은 결코 불가능한 것이 아니다. | en_US |
dc.description.sponsorship | 1999년도 한양대학교 | en_US |
dc.language.iso | ko_KR | en_US |
dc.publisher | 한국생산관리학회 | en_US |
dc.title | 서비스 생산성개선을 위한 운영관리적 접근 | en_US |
dc.title.alternative | Operations-oriented Approach to Service Productivity Breakthrough | en_US |
dc.type | Article | en_US |
dc.relation.journal | 한국생산관리학회지 | - |
dc.contributor.googleauthor | 원석희 | - |
dc.relation.code | 2012101521 | - |
dc.sector.campus | E | - |
dc.sector.daehak |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 - |
dc.sector.department | 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 - |
dc.identifier.pid | isidr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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