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ention and Treatment of Eating Disorders Among Ballet Dancers

발레 무용수들 사이에서 섭식장애의 증세가 유행병처럼 확산되어가고 있는데 이는 매력적인 체형에 대한 신체조건으로써 지나치게 날씬한 체격을 강조하는 현대사회의 풍조, 무용수들의 외적 체형이 직접적으로 표출되는 발레분야의 특성, 정신적 불안 및 소외 등과 같은 요인들이 섭식장애를 유발시키고 있다. 발레 무용수들의 섭식장애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 섭식장애가 발생했을 때 이를 치유하기 위한 씨스템을 개발하고, 체중조절 및 영양에 관한 상담과 섭식장애를 유발시키는 여러 가지 정책, 절차, 행동 등의 원인들을 조사하여 평가하는 것 등이 발레 무용수들의 섭식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