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Hydroxybuthyl acrylate와 1,6-hexanediol diacrylate의 합성

소비가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U.V. 경화형 도료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아크릴계 다량 체인 4-hydroxybutyl acrylate와 1,6-hexanecliol diacrylate를 다양한 반응조건에서 합성허고 분리하여 최적의 합성조건을 선정하였다. 4-hydroxybutyl acrylate를 합성해서 butanediol : acrylic acid를 1.5 : 1로 하고 반응용매로 toluene을, 촉매로 황산을, 금지제로 2,6-di-tert-butyl-4-methylphenol과 Cu-powder를 첨가하는 반응 조건이 최적조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