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al 제2종 퍼지 K-Nearest Neighbor

Keywords Interval 제2종 퍼지 집합; K-nearest neighbor; 불확실성

Abstract

본 논문은 [1]에 기술된 퍼지 K-nearest neighbor(NN) 알고리즘의 확장인 interval 제2종 퍼지 K-NN을 제안한다. 제안된 방법에서는, 각 패턴벡터의 멤버쉽 값들에 불확실성(Uncertainty)을 할당하는 것에 의해 interval 제2종 퍼지 멤버쉽으로의 확장을 시도한다. 이러한 확장은, K의 결정에 존재하는 불확실성을 다루고, 조정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