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방법론을 이용한 가상풍동의 프레임워크 설계 및 구현

Abstract

Numerical Wind Tunnel(이하 NWT)의 설계하였다. NWT란 실제 실험에서 사용하는 여러 실험 장비들을 수치적으로 모델링하여 실제의 풍동을 수치 해석으로 대체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CFD code의 유지 및 보수를 위한 전문가 그룹과 단순히 code를 사용만 하는 사용자 그룹의 분리하여 CFD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자신이 필요로 하는 유동에 대한 간단한 해석 데이터를 웹 브라우저를 통하여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