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Moniter를 위한 콘트라스트 개선 알고리즘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화질 향상을 위한 콘트라스트 조정 기법을 제안하다. 제안한 방식은 기존의 알고리즘을 단순화하여서 실시간 처리가 가능하며 콘트라스트의 점위를 조정하는 가중치를 두었다. 연산을 함에 있어 기준이 되는 값을 선언하여 콘트라스트의 효율적인 조정과 오차율을 줄였다. 제안한 방식에 의한 처리 결과와 원 영상의 화질 평가를 위해 시각적 검증과 히스토그램의 표준 편차를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