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광호-
dc.date.accessioned2021-01-15T01:01:30Z-
dc.date.available2021-01-15T01:01:30Z-
dc.date.issued2002-06-
dc.identifier.citation지능정보연구, v. 8, no. 1, page. 41-63en_US
dc.identifier.issn2288-4866-
dc.identifier.issn2288-4882-
dc.identifier.urihttp://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0196708-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7043-
dc.description.abstract소매유통업에 있어 충성고객을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일은 마케팅 부서의 주요 관심사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성숙된 유통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인터넷 소매유통업도 다양한 마케팅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성과가 기존 소매유통업 보다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 소매유통업이 기본적으로 디지털 기반 구조 하에 사업이 수행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출 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고객 관계가 보다 복잡해 지고 거래 건수도 크게 확장되고 있는 인터넷 소매유통업은 전자적으로 이용 가능한 고객 관리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있다. 본 논문은 인터넷 소매유통업의 충성고객관리를 위한 웹서비스의 프레임웍 및 적용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고객관리 웹서비스의 기본모델은 전통적인 RFM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복잡한 충성고객관리 업무를 처리하는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인터넷 쇼핑몰이나 상점의 운영 시스템과 용이하게 통합될 수 있는 웹서비스는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고객 관리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en_US
dc.description.sponsorship본 논문은 2001년도 한양대학교 교내연구비에 의하여 연구되었음.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en_US
dc.title인터넷 소매유통업의 RFM 모델 기반 충성고객관리를 위한 웹서비스(WsLCM) 프레임웍 (Web services Framework for Loyal Customer Management based on RFM in internet Retailing)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dc.contributor.googleauthor박광호-
dc.relation.code2012101680-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oobepark-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