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 0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정연-
dc.date.accessioned2021-01-11T04:43:58Z-
dc.date.available2021-01-11T04:43:58Z-
dc.date.issued2003-02-
dc.identifier.citation재무관리논총, v. 9, no. 1, page. 269-285en_US
dc.identifier.issn1226-1467-
dc.identifier.urihttps://scienceon.kisti.re.kr/srch/selectPORSrchArticle.do?cn=JAKO200308508084684-
dc.identifier.urihttps://www.koreascience.or.kr/article/JAKO200308508084684.page-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hanyang.ac.kr/handle/20.500.11754/156823-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PFMS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파악하여 국내 PFMS 서비스의 효율적 운용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연구의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 결과로 도출한 PFMS 서비스의 효율적 운용방안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수수료의 절감 효과나 시판의 제약을 극복한 금융거래의 신속성 등의 측면에서의 다른 모델들과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한다. 둘째, 기본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낮게 나타난 고객상담 서비스와 개인에 대한 맞춤정보의 서비스 등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 셋째, 현재 주로 이용되고 있는 채널이 카드채널과 은행채널이므로 이 채널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 향상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넷째, 서비스 주 이용 연령층인 20대~30대의 기호에 맞는 금융상품의 개발이나 금융부문 이외의 서비스들과의 제휴 전략을 통한 시장유인의 도입이 적극적으로 요구된다.en_US
dc.language.isoko_KRen_US
dc.publisher한국재무관리학회en_US
dc.titlePFMS 서비스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en_US
dc.typeArticleen_US
dc.relation.journal재무관리논총-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정연-
dc.contributor.googleauthor김재현-
dc.contributor.googleauthor이성욱-
dc.relation.code2012211034-
dc.sector.campusE-
dc.sector.daehak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
dc.sector.departmentDIVISION OF BUSINESS ADMINISTRATION-
dc.identifier.pidjylee-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ND ECONOMICS[E](경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경영학부) > Articles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