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수송기 화물 노선배정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재 군 수송기는 매주 일정 대수가 각 기지 간 물자수송, 인원수송 그리고 조종사들의 훈련목적으로 정해진 스케쥴에 의해 운항하고 있다. 일일 수송기 운행 경로는 모 기지에서 이륙하여 몇 개의 기지를 경유하여 임무를 수행한 후, 다시 모 기지로 돌아오는 패턴을 취하고 있다. 이 연구는 공군의 중앙물자를 저장하는 창에서 각 기지로의 항공물자 수송을 위한 객관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을 적용함에 있어서 항공기 용량, 일일 운행제한 및 각 지역 별 수송 소요 등이 주요 자료로 이용된다.